[Fibrosis Research] "Bleomycin-induced Lung Fibrosis " 모델 이용…
최고관리자 2022-01-29


Bleomycin-induced Lung Fibrosis 모델

폐 섬유증은 현재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는 만성 진행성 질환인 특발성 폐 섬유증을 비롯한 많은 간질성 폐 질환 가운데 하나 입니다. 


Bleomycin-induced lung fibrosis (BILF) 모델은 설치류에서 섬유화에 관련된 메커니즘 연구와 치료제 개발를 위해 폐 섬유증을 모사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.


Bleomycin은 DNA 가닥 파손을 유도하여 폐 염증, 손상, 그리고 후휴증으로 섬유증을 유발하는데, 다른 약제에 비해 섬유증을 특별히 잘 유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.




Standard Read-outs


BILF 모델에서는 Bleomycin을 기관내로 흡입시켜 폐 실질의 염증을 유발한 후 폐섬유증의 진행을 평가합니다.


Bleomycin 투여 후 2주까지는 염증이 주로 발생하지만 이후부터는 섬유증이 서서히 진행되는 단계적 변화를 보입니다.


폐염증과 섬유증의 판정 지표로써 다양한 검사가 이용됩니다.


Bronchoalveolar lavage (BAL) fluid는 일차 평가 지표로 이용되는데 세포 및 염증 매개물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.

BALF에서 측정한 세포 수는 모델 제작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를 보여주는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.


프리클리나의 모델은 개체간 BALF 의 세포 정량 평가에 있어 최고 수준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



최고 수준의 고품질 서비스를 경험 해 보세요!

연락처: 1566-0536 (대표)

연락처: 010-2556-0536 (대표)

홈페이지 Contact Form에 바로 문의 해 주세요.